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분당 30평대 아파트 급매물 정리 202404

by 분당청송 2024. 4. 12.
반응형

총선이 끝나고 첫 주말이 다가오는데 시장의 움직임은 없습니다.

내일은 분당 부동산 휴무일이라서 이번주는 이렇게 지나가나 봅니다.

 

총선 결과에 따른 부동산 영향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으나, 사실 이제까지 총선이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의 경우는 어느 정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투자자라면 이러한 영향 정도는 늘 감당 가능한 변수로 두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분당 30평대 아파트 급매물 정리입니다.

분당 30평대 아파트의 매매가를 전수 조사 후 매매 최저가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0% 이상 하락한 매물을 정리했습니다. 이후 이러한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0% 이상 하락한 매물이 1층과 2층 같은 저층만 있는 경우도 추가로 제거하고 정리한 것입니다.

 

아래 표를 보면, 아직도 일부 마을에 국한되기는 하지만, 매매 최저가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20% 이상 하락한 매물이 있습니다.

분당의 경우 재건축 선도지구 지정을 받기 위해서 뛰고 있는 단지로 투자 및 실거주가 들어오면서, 재건축 관련 움직임이 없는 단지와 반등의 차이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분당 30평대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를 전수 조사 후 한 달 전 데이터와 비교했습니다.

매매가의 경우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이나, 거래 흔적 또한 쉽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양극화가 더 커지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분당 30평대 아파트 전세가를 비교했을 때, 가격적으로는 상승과 하락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전세 매물 수를 확인했을 때는 한 달 전 대비 감소 폭이 커 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