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경기도는 달리고 분당은 쉬고 20240714

by 분당청송 2024. 7. 14.
반응형

데이터 정리 후 전체적으로 살펴본 결과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지속 증가 중이나,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6월에 대 폭발 이후 7월은 살짝 쉬어가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이렇게 먼저 움직인 지역이 쉬어감에도 경기도 전체로 매매 거래량이 지속 증가한다는 것은 매수세가 주변으로 계속 확산되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어제인 주말에 수지 쪽은 불이 난 듯합니다.

 

데이터를 보면서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6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11,355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적인 6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12,956건이 됩니다.

말 그대로 순항 중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7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1,677건입니다.

아직은 예측치에 대한 신뢰도가 낮기는 하지만, 그래도 예측해 보면, 최종적인 7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약 14,729건이 됩니다.

15,000건에 육박하는 거래량인데, 이 정도면 경기도 대부분의 지역에서 매매가 원활히 된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아래 표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6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668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6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814건이 됩니다.

이 정도 거래량이면 아래 표에서 보듯이 시장이 정말 뜨겁게 움직일 때의 거래량입니다.

일반적인 거래량의 2배에서 3배가 되는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7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34건입니다. 마찬가지로 예측을 해보면 분당구 아파트 7월 최종 매매 거래량은 약 452건이 예상됩니다.

6월의 절반 정도의 거래량임에도 이제까지의 월 최종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량입니다.

6월에 너무 뜨거웠기에 이렇게 한두 달 쉬어가는 것이 시장의 움직임에는 더 좋습니다.

지금은 단기간에 너무 올라버린 금액에 매수가 따라가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8주 연속 급감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과 금곡동, 야탑동, 수내동, 이매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분당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서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도망간 매물이 다시 나오고, 매물 수도 전체적으로 살짝 증가해야 다시 매수가 붙을 수 있을듯한데, 일부 지역에서 매물이 다시 나오고는 있지만, 가격이 너무 높게 나오면서 매수로부터 외면당하고 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6주 연속 감소 후 한 주 쉬었으나 다시 4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며, 삼평동과 백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주 단위고 고점에서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고 있는데, 이번주에는 감소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매물 바닥권에 머물고 있는데, 최근 2주 연속 소폭 증가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야탑동, 수내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정자동과 분당동, 이매동, 서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구미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소폭 증가하고 있었으나, 다시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며, 판교동과 운중동, 백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증가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감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7주 연속 감소 후 지난주에 증가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감소했습니다.

월세 매물 또한 바닥권에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이매동, 야탑동, 서현동, 수내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며, 구미동과 분당동, 정자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바닥에서 최근 2주 연속 증가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감소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과 백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판교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삼평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5주 연속 급증을 하고 있었으나 이번주에는 소폭 감소했습니다.

 

 

 

 

매매 거래량이 폭증하면서 매매 매물 수가 빠르게 감소하고 있고, 전세 및 월세 매물 수는 바닥권에서 소폭 등락을 하고 있습니다.

매매 매물이 다시 살짝 증가하게 되면 거래량이 다시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전세 및 월세는 최근에 거래량이 증가 중인데, 바닥권의 그나마 몇 건 있는 매물이 소진되고 나면 전월세의 가격 상승이 기다리고 있을 듯합니다.

일부에서 보기에 서울 및 수도권의 전월세 가격 상승이 멈추었다고 호들 갑을 떠는데, 아직은 전월세 매물 수가 너무 없어서 추이를 조심스럽게 지켜봐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