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분당 15억대 아파트 급매 202307

by 분당청송 2023. 7. 22.
반응형

매수를 위해서 전화 또는 방문 상담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올해 하반기 집값 급락을 언급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가 역전세로 인한 급매 출현입니다.

역전세는 이제 잊으시라고 계속 말씀을 드려도 미디어의 영향이 참으로 큰 것 같습니다.

역전세는 이제 마무리 단계로 봐야 합니다. 신문 방송에서는 피크가 다가온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원래 한 템포 늦는 미디어임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전세가는 지금도 꾸준하게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중소형의 경우 현재의 전세 매물이 기존 전세 최고가에 거의 다다른 단지도 많습니다.

중대형이라고 해도 이제 2억 이하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이 정도 수준이라면 전세자금 반환대출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매매가 또한 꾸준하게 최저가가 거래되면서 조금씩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벌써 6개월 넘게 상승이 이어지고 있고, 젊은 분들의 시장 진입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를 완전히 흔들어 놓을 사건이 발생되지 않는다면 지금과 같은 추세가 올해 내내 이어질 것 같습니다.

또한 내년 총선을 앞두고 있어서, 부동산 시장이 불안해진다면 추가 규제완화 또는 심하면 부동산 부양책도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15억으로 분당 입성하기라는 타이틀로 정리하기 시작했던 자료입니다.

분당 전체 아파트를 대상으로 15억 원 전후로 매수 가능한 매물을 정리했었는데, 최근의 가격 급락 및 반등등으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이러한 리스트 중에서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5% 이상 하락한 매물을 정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