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분당 30평대 아파트 급매 202308

by 분당청송 2023. 8. 15.
반응형

휴일이어서 은근 기대를 했는데, 시장의 움직임은 크지 않습니다.

분당 내에서 일부 지역은 바쁘다고 하는데, 말 그대로 일부 동네인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분당 30평대 아파트 매물을 정리하면서 느낀 점은 이제 분당도 신고가를 보일 날이 그렇게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휴가철을 맞아서 살짝 주춤하기는 하지만, 정말 무서울 정도로 꾸준하게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분당 30평대 아파트 매물을 정리 후에 매매 최저가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5% 이상 하락한 곳을 정리한 것입니다.

정리 후 매물을 점검해 보는데, 거래 흔적이 꽤 많았고, 특히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20% 이상의 하락률을 보이는 곳은 1, 2층을 제외할 경우 이제 분당에서 4곳밖에 없습니다.

 

 

이번 조정에서 가장 크게 하락을 보였던 곳에서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20% 이상 하락한 매물이 남아 있는데,

상세 리스트를 보면, 구미동 무지개마을 2곳(신한건영아파트 33평, 제일아파트 38평), 야탑동 장미마을 1곳(동부코오롱아파트 32평)  그리고 정자동 한솔마을 1곳(한솔주공 5단지 아파트 30평)입니다.

 

이제는 시장에 나와있는 가격을 인정하고 매수를 해야 합니다.

아직까지도 과거를 돌아본다면 매수는 불가능합니다.

 

최근 이런저런 사정으로 공급이 계속 지연되고 있는데, 어느 순간 시장에서 공급이 없다고 느끼게 되면 시장은 급변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발적인 무주택분들은 빨리 시장으로 들어오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