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이매동 이매촌아파트 급매 202308

by 분당청송 2023. 8. 24.
반응형

이번주 들어서도 시장은 휴가에서 돌아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분당과는 달리 서울의 강남 등 핵심지에서는 매수가 꾸준히 나오면서 신고가를 경신하는 곳이 나오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분당은 힘이 약해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부동산 중심지가 계속 힘을 받고 있다면, 결국은 시간의 문제일 뿐 주변으로 그 온기가 퍼져 나갈 것입니다. 분당의 경우 이러한 온기가 가장 먼저 도착할 곳 중의 하나입니다.

 

이매동 이매촌아파트 급매물 정리입니다.

매매 최저가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5% 이상 하락한 매물을 정리했습니다.

 

 

위 표를 보시면 이제는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20% 넘는 하락을 한 곳이 없습니다.

정확하게 20% 하락을 하고 있는 한신아파트 20평 8.2억 원 매물은 1층 매물입니다.

이 매물을 제외하면 최저가는 8.5억 원의 5층 과 12층 매물이 있습니다.

 

이매동 이매촌아파트에 대해서 매매가와 전세가를 전수 조사 후 한 달 전 데이터와 비교를 합니다.

비교 결과 한 달 전 대비 매매 최저가가 상승한 곳과 하락한 곳이 8건으로 동일했습니다.

7월과 8월 매매가 쉬어가는 것 같았는데, 이매촌아파트의 경우 다른 마을보다 매수세가 강한 것 같습니다.

 

전세 매물의 경우 전세 최저가가 상승한 곳이 하락한 곳보다 더 많았습니다.

비수기에 들어가면서, 분당 내에서 전세가격이 하락한 곳이 많았는데, 이매촌 아파트의 경우 오히려 강세를 보였습니다.

전세 매물 또한 줄어든 것이 쉽게 확인가능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