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금곡동 청솔마을아파트 급매 202311

by 분당청송 2023. 11. 6.
반응형

전월세 시장부터 조금씩 시장이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매매도 싸다고 느끼는 매물에 대해서는 여지없이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금곡동 청솔마을 아파트 급매물을 정리했습니다.

청솔마을 아파트의 매매가를 전수 조사 후 매매 최저가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0% 이상 하락한 매물을 대상으로 정리했습니다.

아래 표에서 보듯이 이제 청솔마을의 경우 1층이라고 하더라도 매매 최저가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20% 이상 하락한 매물은 없습니다.

 

아래 표에서 하락율이 가장 큰 계룡아파트 22평 8.4억 매물은 여지없이 1층 매물입니다.

계룡아파트 22평 중층의 최저가 매물은 9층에 8.75억입니다.

 

 

 

 

청솔마을 아파트의 매매가와 전세가를 전수 조사 후 한 달 전 데이터와 비교를 했습니다.

먼저 매매 최저가의 경우 한 달 전 대비 상승한 곳이 하락한 곳보다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전세 데이터 비교결과 또한 매매와 마찬가지로, 전세 최저가가 한 달 전 대비 상승한 곳이 하락한 곳보다 더 많았습니다.

 

매매는 그렇다고 해도, 전세의 경우 30평대 이상에는 품귀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세 매물이 없는 단지도 있고, 있다고 해도 1 ~ 2개 정도가 전부입니다.

다만, 20평대 이하에서 전세 매물이 쌓이면서 전체 전세 매물 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데이터만 보시고 전세가 많네라고 생각하시면 곤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30평대 이상의 전세를 구하시는 분들은 한발 빠르게 움직이셔야 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