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다시 감소하는 매매 거래량 241103

by 분당청송 2024. 11. 3.
반응형

10월은 통째로 쉬고 지나가는 달이었던 듯합니다.

11월은 10월과 다르기를 기대해 봅니다.

11월의 첫 주말인 어제 토요일은 전월세를 구하시는 분들로 시장은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그동안 매매는 물론이고 전월세 마저 꽁꽁 얼어붙어 있었는데, 11월의 시작은 괜찮았습니다.

 

10월이 얼마나 힘들었었는지 데이터를 보면서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10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6,641건입니다. 이 데이터로 10월 경기도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9,855건이 됩니다.

지난주에 예측한 10월 경기도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 10,303건 대비 감소한 예측데이터가 나왔습니다.

즉, 시장은 10월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침체가 깊어졌다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11월 경기도아팥 매매 거래량은 아직은 데이터로서 의미가 없지만, 현재 18건입니다.

역시, 의미 없는 예측을 해보면 6,945건이 예측되면서 11월 매매 거래량이 더욱 감소하는 것으로 나오지만, 아직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합니다.

 

 

 

 

분당구아파트 10월 매매 거래량은 현재 183건입니다.

이 데이터로 10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308건이 됩니다.

지난주의 분당구아파트 10월 최종 매매 거래량 예측 데이터가 318건이었으니,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 또한 10월 후반으로 갈수록 감소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1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0건입니다.

아직은 이러한 데이터에 의미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근폭으로 감소 후 최근 주 단위로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고 있는데,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수내동과 정자동, 분당동, 야탑동, 서현동, 이매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구미동과 금곡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큰 폭 감소 후 다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번주에는 증가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판교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백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주에는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동과 이매동, 수내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애탑동과 정자동, 서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금곡동과 구미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3주 연속 증가 하고 있었으나, 이번주에는 보합을 보이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삼평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판교동과 백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증가하고 있었으나, 이번주에는 감소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동과 정자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금곡동과 구미동, 야탑동, 수내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이매동과 서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운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백현동과 삼평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보합에 머물렀으나, 이번주에는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요즈음은 시장 흐름을 보면서 생각이 많아집니다.

가장 크게 느껴지는 것이 시장 체력이 정말 약하다는 것, 상승의 움직임이 나와도 길게 가지 않고 짧게 아주 짧게 움직이고는 멈추는 경우가 많고, 더 심각한 것은 주변부로 분위기 확산이 되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중심부만 올라서는 상승이 오래갈 수가 없습니다.

중심부의 상승으로 중심부와 주변부의 갭이 커지면, 중심부는 쉬고 주변부의 상승으로 다시 그 갭이 줄어들고 해야 합니다.

이렇게 갭 벌리기와 갭 좁히기가 반복되어야 시장의 움직임에 신뢰가 갑니다.

지금은 너무나 허약해 보이는 시장 체력이 고민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