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11월 말을 기다리는 분당부동산시장 241117

by 분당청송 2024. 11. 17.
반응형

수능 다음날인 금요일부터 잠실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 매수가 급하게 움직이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분당의 경우 별다른 움직임은 없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타려면 뭔가 이벤트가 있어야 하는데, 그것이 결국은 11월에 발표 예정인 분당재건축 선도지구 선정 발표가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이 추가상승한다 아니 다를 떠나서 선도지구가 발표되면 다시 분당이 주목을 받을 것이고, 이러한 영향으로 매수세도 유입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주도 데이터를 보면서 경기도 및 분당구아파트 부동산 시장 분위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10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8,833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10월 경기도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9,415건이 됩니다.

지난주 예측 데이터 9,713건 대비 감소했습니다. 이렇게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 예측 데이터가 4주 연속 감소하고 있는데, 이는 10월 후반으로 갈수록 침체가 깊어졌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렇게 예측데이터가 감소 추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봐서 10월 경기도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은 1만 건 아래에서 최종 집계될 듯합니다.

 

 

 

 

11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1,522건입니다.

현재 추세로 11월 경기도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하면 약 8,656건이 됩니다.

10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보다 11월 매매 거래량이 더욱 감소하는 것으로 집계가 되고 있습니다.

경기도아파트 부동산 시장은 아직은 침체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10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265건입니다.

이 데이터로써 10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294건이 됩니다.

분당구아파트 10월 매매 거래량 예측치의 변화를 보면, 294 --> 318 --> 308 --> 300 --> 294건으로 반짝 거래가 있은 후 처음 분위기로 돌아간 것이 확인됩니다.

10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은 결국 300건을 넘지 못할 듯합니다.

 

 

 

 

11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23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11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187건이 됩니다.

다시 저점을 갱신한다는 의미인데, 이렇게 되면 계단식 하락의 진행이라고 봐야 할 듯합니다.

그러나 이번주 수능 다음날인 금요일부터 잠실 등 서울 주요 지역의 매수가 움직이고 있다고 하니, 선도지구 발표와 함께 분당에도 바람이 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3주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 모든 지역(구미동, 금곡동, 정자동, 수내동, 분당동, 서현동, 이매동, 야탑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증가하고 있었으나, 이번주에는 감소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삼평동과 판교동,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3주 연속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기울기가 상당히 가파르게 나오고 있습니다. 고점에서 횡보하다가 횡보를 상향 돌파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정자동, 서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구미동과 야탑동, 수내동, 이매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분당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번주에는 감소로 전환되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과 삼평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운중동과 판교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 또한 바닥에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지난주 보합에서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매물 수 바닥을 탈피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정자동, 서현동, 수내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야탑동과 이매동, 구미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분당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4주 연속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주에는 한 주 쉬어가듯이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판교동과 삼평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운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은 지역별로 5월부터 움직임이 나오고 7월까지 상승을 완료하고 쉬고 있습니다.

4개월 가까이 부동산이 쉬어가면서 일부 매도 호가가 살짝 내려오기도 했지만, 최저가 매물에 대해서는 문의가 꾸준하기는 합니다

이번주 금요일부터 서울이 움직였으니, 분당도 다음 주에는 움직임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