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 및 매물 수 변화 20230827

by 분당청송 2023. 8. 27.
반응형

휴가를 끝내고 서울 수도권 대부분의 지역에서 다시 매수의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심지부터 속속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고 매수세 또한 꾸준하게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당의 경우 아직은 휴가 중 입니다.

매매 및 전세, 월세 모두 움직임이 크지 않습니다.

다만 월세의 경우에는 그래도 꾸준한 움직임이 나오고있습니다.

 

먼저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5월(10,019 건), 6월(9,789 건), 7월(9,457 건), 8월(4,142 건) 입니다.

5월 거래량 피크 이후 주춤하지만 거래량이 크게 감소를 하지 않고 쉬어간 후에 8월 거래량을 보면 벌써 피크인 5월 거래량의 40% 수준 입니다. 이런 속도라면 어쩌면 8월 거래량은 최소한 6월과 7월 보다는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분당 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보면 5월(402 건), 6월(383 건), 7월(355 건), 8월(84 건) 입니다.

경기도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8월 거래량이 상당 수준으로 감소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도 8월은 거래량이 너무 적어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에서는 7월까지의 거래량을 그린 것입니다.

 

 

분당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8월 거래량 감소를 이야기 하듯이 매매 매물 수가 증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고점에서 한동안 횡보를 하다가 삐쭉하게 고개를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수내동 아파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그외 지역의 경우 일부 횡보 또는 매물 수가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이제 추세적으로 증가로 돌아선 느낌 입니다.

그러나 대장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추세 적으로 증가를 하다가 횡보를 준비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모든 지역에서 매매 매물 수가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분당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 입니다.

분당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속감소를 해서 전저점까지 감소 후에 다시 증가세로 돌아선 듯 합니다.

분당 각 지역별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 수내동, 정자동 및 야탑동에서 아파트 전세 매물 수가 증가를 하고 있으며 그외 지역에서는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분당의 경우 리모델링 이주가 끝이나면서 임대차 수요 공백기가 생각보다 오래 가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속 감소 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봐도 삼평동에서 전세 매물 수가 증가를 했으나 그외 지역에서는 모두 감소를 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추세 상승에서 벗어나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전저점까지 감소 후에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야탑동에서는 월세 매물 수가 감소하고 있으나, 서현동과 분당동에서는 월세 매물 수가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외 지역의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월세 매물 수변화를 보면 다시 한단계 더 감소 후에 살짝 증가를 하는 모습입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에서 증가를 하고 있으나 그외 지역에서는 모두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또한 추세 상승을 끝내고 횡보로 들어간 모습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