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 및 매물 수 정리 20230910

by 분당청송 2023. 9. 10.
반응형

8월이 너무 조용했기 때문인지 9월 들어서 전화 상담 고객 및 방문 고객이 조금씩 증가하는 것이 너무 반갑습니다.

아직은 시장이 완전히 살아났다고는 할 수 없지만, 8월의 비수기에서 조금씩 시장이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8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보면 8,293건으로 아직 9월 초반임을 생각하면 상당한 속도입니다.

이런 속도라면 올해 최대 거래량을 기록했던 5월의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 10,016건에 도전할 수도 있을 듯합니다.

 

아래 그래프를 봐도 5 월 최대 거래량 기록 후 거래량 조정 중이나 하락폭이 크지 않습니다.

결국 경기도 내에서 순환매를 거쳐서 상대적으로 상승폭이 적었던 곳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과 달리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보면 6월부터 쉬어가는 분위기가 확연합니다.

특히 8월의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상당한 수준임에도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229건으로 5월의 최대 거래량 403건에는 한참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분당의 경우 이번 조정에서 하락폭이 적었는데도 불구하고, 경기도 여타 지역보다 선제적으로 가격 상승이 나왔고 단기적으로 상승폭 또한 컸기 때문 인 듯합니다.

 

 

 

 

경기도와 달이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 그래프는 최고점에서의 하락폭이 상당히 크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9월 들어서 다시 조금씩 움직임이 나오고 있어서 9월 거래량은 큰 폭으로 증가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제 분당구 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먼저 분당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전고점 근처에서 횡보를 하다가 8월부터 조금씩 증가하더니 최근 들어서 급격하게 매물 수가 증가를 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움직임을 보면 다시 출렁이는 모습인데, 9월 들어서 거래가 되기 때문 일수도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과 이매동에서 매물 수는 감소했고 수내동, 서현동 및 이매동에서는 아파트 매매 매물 수가 증가했습니다. 그 외 지역에서는 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에서 매매 매물 수가 횡보하고 있으나, 그 외 지역에서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또한 순간적으로 출렁이기는 했으나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분당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입니다.

8월 비수기와 정자동 느티마을 공무원 3, 4단지의 리모델링으로 인한 이주 수요가 끝이난 이후 빠르게 전세 매물 수는 증가를 했었으나, 최근 들어서 살짝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제 비수기를 탈출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과 수내동에서는 전세매물수가 감소하고 있고 이매동과 야탑동은 전세매물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외 지역에서는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습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과 달리 하락이 지속되다가 최근 들어서 살짝 증가했습니다.

판교 또한 비수기의 영향을 비켜가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주 흐름인 그래프 마지막을 보면 횡보를 준비하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백현동은 전세 매물 수가 증가했고, 판교동과 운중동은 전세매물 수가 횡보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고점 근처에서 횡보하려는 듯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급감 후에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이매동은 월세 매물 수가 감소하고 있고, 정자동과 사현동은 월세 매물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외 지역의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습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 또한 지속 감소를 하다가 횡보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가 증가하고 있으나 그 외 지역에서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다시 증가를 시작하는 듯했으나 이번주에 예리하게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고점에서 아직은 방향성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분당구 아파트 9월 거래량은 8월과 달리 다시 증가세로 돌아 설듯 합니다.

분당 부동산이 쉬어가는 동안 주변부의 거래가 상당 수준 이루어지면서 갭을 좁혔고 분당도 이 정도면 충분히 쉬었기에 다시 거래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