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분당동 샛별마을과 장안타운아파트 급매 202404

by 분당청송 2024. 4. 16.
반응형

한동안 매매는 물론이고 전월세 문의마저 급격하게 줄어들었었는데, 최근 들어서 전세 문의가 다시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전세 매물이 너무 없습니다.

인터넷상으로 보는 최저가 매물은 100%라고 할 정도로 수리가 전혀 되어있지 않은 매물입니다.

이러한 매물들은 가격을 추가로 내려도 거래되지 않습니다.

간혹 수리가 잘된 전월세 매물이 나오기는 하는데, 가격이 수리 안 된 매물보다 1, 000 ~ 2,000만 원 차이라면 바로 거래가 되는데 가격을 상당히 높게 내놓으면서 이러한 매물도 거래가 어렵습니다.

전월세를 구하러 나오시는 분들의 눈높이도 가격은 인터넷상 최저가이나, 수리가 잘된 매물을 찾으면서 전월세 거래는 더더욱 어려운 상황입니다.

 

분당동 샛별마을과 장안타운아파트 급매물 정리입니다.

분당동 샛별마을과 장안타운아파트의 매매가를 전수 조사 후 매매 최저가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0% 이상 하락한 매물을 정리했습니다.

 

아래 표에서 매매 최저가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20% 이상 하락한 매물 2건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샛별마을 라이프아파트 32평 10.2억 원의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24% 하락한 매물은 1층 매물이며, 이 매물을 제외한 최저가 매물은 103동 14층의 11억 원의 매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장안타운 건영아파트 27평 8억 원의 매물 또한 1층 매물이며, 이 매물을 제외한 최저가 매물은 104동 13층의 8.4억 원의 매물이 있습니다.

 

 

 

 

분당동 샛별마을과 장안타운아파트의 매매가와 전세가를 전수 조사 후 한 달 전 데이터와 비교했습니다.

매매 최저가는 한 달 전 대비 하락한 곳이 상승한 곳보다 더 많았습니다.

분당동아파트 매매가는 4개월 연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전세 매물을 한 달 전과 비교했습니다.

전세 최저가는 한 달 전 대비 상승한 곳이 하락한 곳 보다 많았습니다.

분당동아파트 전세가는 3개월 연속 조정을 받았으나 이번달에는 지난달 대비 강헤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