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분당아파트 30평대 아파트 급매 202305

by 분당청송 2023. 5. 9.
반응형

주중이라서 그런지 다시 시장이 조용해진 듯한데, 여기저기 수소문을 해보니, 매수 수요가 시장으로 나온 곳이 몇 곳 있습니다.

꾸준히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한마디로 요약이 가능한데, 아래 분당아파트 30평형대 매물을 정리하면서 분당 전역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 가능 했습니다.

 

 

 

 

분당 전체 아파트에 대해서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매매 최저가가 20% 이상 하락한 곳을 정리한 것입니다.

이제 무지개마을 신한건영 3단지 33평을 제외하면 26% 하락한 곳이 몇 곳이 있고 대부분이 20% 근처의 하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한건영 3단지 33평도 1층 매물이라서 하락률이 커 보이는 것인데, 중층 기준으로는 25% 정도 하락한 매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들어오는 것이 시범단지 우성아파트 32평 매물이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27% 하락한 것으로 나오고 있는데, 이 매물은 32평 중에서 방이 2개인 구조입니다.

32평이 방이 3개인 구조도 있고, 2개인 구조도 있는데, 방이 2개인 구조가 원래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났습니다.

즉 데이터로 보이는 27% 하락은 아니라는 뜻이 됩니다.

 

분당아파트 20평형대 매물을 정리하면서 이제 상승이라는 용어를 사용해도 될 것 같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30평형대도 마찬가지로 상승하고 있다는 표현을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 분당도 바닥에서 10% 근처가지 상승을 했는데, 이러한 상승한 가격을 매수가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즉, 반등한 가격에 매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상담을 해보면, 고만은 많으나 아직까지도 매수에 나서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고점 가격을 알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 가격은 그렇게 겁을 먹을 가격이 아니라고 계속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