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정자동 정든마을아파트 급매 202305

by 분당청송 2023. 5. 6.
반응형

비 내리는 토요일입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오전은 조용합니다.

그러나 오후부터는 예약이 좀 많이 잡혀 있습니다.

다른 부동산으로부터도 집을 보여 달라는 연락이 오고 있습니다.

 

바닥권의 급매를 소진하고 살짝 반등한 상태인데, 이러한 상승된 가격에도 일부 거래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는 정자동 정든 마을아파트 급매물입니다.

정자동 정든 마을 아파트 전체에 대해서 매매 및 전세 매물을 모두 조사하고,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매매 최저가가 18% 이상의 하락률을 보이고 있는 매물을 정리했습니다.

 

정자동 정든 마을은 느티마을 공무원 3단지와 4단지의 리모델링 공사로 인한 이주로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학생이 있는 가정의 경우 멀리 이사를 갈 수가 없기 때문에 기존 학교에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집을 구하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 보니 정자동 정든 마을이 그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매매 매물의 변화를 보면 지난달에 데이터를 정리할 때만 해도 상승한 곳 없이 하락한 곳이 10곳을 기록하고 있던 정든 마을 아파트 상황이었는데, 이번달 데이터를 보면 상승 8곳, 하락 5곳입니다.

매매가도 영향을 크게 받고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이러한 매매의 움직임 보다 영향이 큰 것이 전세 매물입니다.

전세 매물의 경우 2개월 전에도 급하게 소진이 진행 중이었고, 상승한 곳이 훨씬 많았는데, 이번달의 데이터를 보면 상승 11곳, 하락 2곳입니다.

이렇게 정든 마을 모든 곳에서 전세가가 상승을 하면서 매물 자체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특정 단지의 경우 전세 매물이 한건도 없는 경우가 나오고 있습니다.

 

 

 

위 표는 정든 마을아파트 급매물입니다.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매매 최저가가 18% 이상 하락한 곳을 정리한 것입니다.

매매가 상승이 진행되고 있으나, 아직도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30% 하락한 매물이 있습니다.

이러한 매물을 매수하는 것은 가격적인 부담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