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빌라 이야기

분당 단지형 빌라 매물 정리 202305

by 분당청송 2023. 5. 26.
반응형

5월은 연휴가 많아서인지 시장의 흐름이 연속되지 못하고, 연휴 전후로 시장의 흐름이 자꾸 끊어지는 느낌입니다.

오늘은 연휴 전날이라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조용합니다.

 

서울의 경우에는 5월부터 움직임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도 매수가 지속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격이 오르는 곳이 늘어나고 있고, 일부 매도자들은 매물 가격을 올리는 곳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분당의 경우 4월 마지막주부터 5월 중순까지 빠르게 매수세가 움직였는데, 이번주 들어서 살짝 꺾이는 듯 한 느낌입니다.

그러나 서울 중심부의 매수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어서 곧 분당도 다시 움직임이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분당 단지형 빌라 매물을 정리했습니다.

분당 전역에 대해서, 단지형 빌라의 매매가와 전세가를 전수 조사 후, 지난달 가격과 비교를 합니다.

그 결과를 비교해 보면

분당 단지형 빌라의 매매는 살짝 쉬어간 듯하고, 전세는 여전히 뜨겁게 거래가 되었습니다.

특히, 전세 매물이 소진되어 전세가 한건도 없는 평형이 꽤 많이 보였습니다.

 

 

 

분당 단지형 빌라의 2종으로 종환원에 따라서 빌라 투자에 관심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분당신도시 정비를 위한 심포지엄"에서 분당 단지형 빌라와 아파트를 묶어서 정비를 하겠다는 김기홍 MP의 의견이 나오면서 빌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를 하는 듯합니다.

 

빌라의 가장 큰 잠재적인 리스크 중의 하나였던 재건축 속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방향으로 시장이 흘러가는 것 같아서 분당 단지형 빌라 투자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