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분당 15억대로 입성하기 - 급매물 정리 202309

by 분당청송 2023. 9. 27.
반응형

분당 아파트 15억대로 입성하지 엑셀을 만들었었습니다.

분당 아파트의 매매가격을 전수 조사 후 13억에서 15억 사이의 매물을 대상으로 엑셀을 만들어서 매물을 정리했었는데, 작년 하반기 급락으로 15억대로 신규 진입하는 매물도 증가했고, 기존 매물은 10억 근처까지 하락한 곳도 있었습니다.

 

일단 리스트에 들어온 곳은 가격이 하락을 해도 대상 제외를 하지 않고 신규 추가만 하다가 이번 반등으로 매매 최저가가 16억 이상으로 상승한 곳은 제외하는 식으로 매물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물 중에서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매매 최저가가 10% 이상 하락한 매물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위 표에서 관심 매물은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0% 이상 하락한 매물 중에서 다음에 거래될 확률이 높은 것을 선정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층으로 선택이 되었고, 그럼에도 관심매물에 1층이 정리되어 있는 곳은 해당 매물을 제외할 경우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10% 이상 하락한 매물이 없다는 뜻이 됩니다.

 

관심매물의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하락률을 보면 대부분이 10% 초반으로 모여 있습니다.

물론 아직도 일부 마을에서는 20%에 가가운 하락률을 보이고는 있습니다.

 

실거래가 최고가가 경신되는 곳이 하나 둘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매물 정리하는데 시간이 두 배 이상 소요되면서 매물 정리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실거래가 최고가 경신을 놓치더라고 이해 부탁 드립니다.

댓글로 알려 주시면 즉시 반영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