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거래량 감소가 심각하다

by 분당청송 2023. 10. 29.
반응형

9월 거래량을 계속 추적했으나 이제는 10월 거래량으로 관심이 넘어가는 시점입니다.

경기도 아파트 9월 매매 거래량은 결국은 8월 거래량을 넘지 못하고 끝이 날 듯합니다.

10월 거래량도 조금은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9월 거래량 수준은 될 듯합니다.

 

 

 

아래 그래프는 아직 집계 중인 경기도 아파트 10월 거래량을 추가하여 그렸습니다.

우측 그래프가 급격하게 고개를 숙이고 있지만, 결국은 9월 거래량 수준에서 끝이 날 것 같습니다.

 

 

 

 

문제는 분당구 아파트 10월 매매 거래량입니다.

현재까지 49건으로써 이런 추세라면, 9월보다도 더 적은 거래량을 보이는 것이 확정적입니다.

이렇게 되면 5월 거래량 정점을 기록 후 5개월 연속 거래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11월에 의미 있는 거래량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당분간 시장은 힘든 모습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고점에서 횡보하는 모습이지만, 분당구 아파트 매매 가래량은 고점을 기록 후에 급하게 감소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의 거시 환경 불안에다가 계속 연기되고 있는 노후계획도시특별법의 영형까지 같이 받고 있기 때문인 듯합니다.

 

 

 

 

이제 분당구 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분당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전 고점 부근에서 횡보하다가 본격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정자동과 이매동에서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그 외 모든 지역(구미동, 금곡동, 수내동, 분당동, 서현동, 야탑동)에서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 추세를 있어가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고, 판교동 매매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외 모든 지역(운중동, 백현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또한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8월 바닥을 형성하고 꾸준하게 증가를 하다가 이번주에 드디어 감소로 돌아설 듯한 모습입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동과 서현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고 이매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습니다, 그 외 모든 지역(구미동, 금곡동, 정자동, 수내동, 야탑동)에서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8월 바닥 이후 증가하다가 브레이크가 걸리는 듯한 모습입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고, 그 외 모든 지역(삼평동, 판교동, 운중동)에서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고점에서 횡보로 들어간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분당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또한 8월 바닥에서 증가하다가 증가세가 둔화될 듯한 모습입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 정자동 그리고 서현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고, 수내동과 야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 외 모든 지역(금곡동, 분당동, 이매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를 시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운중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고, 판교동과 백현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고점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어서 시장에 대한 우려를 키우고 있으나, 전세 및 월세 매물이 본격 감소하고 있어서 한가닥 희망을 내려놓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지금과 같은 거래량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11월에는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의 힘찬 반등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