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잠실의 거래 소식과 분당구 아파트 매물 수 감소

by 분당청송 2023. 11. 12.
반응형

시장이 침체 중인 것은 확실하나, 그래도 작년 하반기처럼 거래 절벽 상황은 오지 않고 있습니다.

작년의 경우 매매는 물론이고 전월세 마저 완전히 멈춰 서면서 시장 참여자들이 상당히 힘들어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매도 의사만 있다면 가격 조정으로 매도가 가능하고, 전월세 또한 느리기는 하지만 꾸준히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20평대 이하의 전월세가 얼어붙어 있어서 걱정이기는 합니다.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에서 보듯이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보면, 10월 거래량은 9월 거래량 보다 적은 수준에서 마감할 듯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11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 또한, 652건으로 10월 아파트 매매 거래량 6.363건의 약 10% 수준에 멈추고 있습니다.

어쩌면 11월이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의 최저점을 기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이번 주에 잠실에서 매매 거래 소식이 몇 건 들려왔고, 분당 내에서도 최저가 위주로 몇 건의 거래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매매건이 신고되면서 거래량은 다음 주 정리에서 일정 수준 증가할 듯합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매매와 전월세 모두에서 우측 그래프가 크게 고개를 숙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10월에는 매매는 물론이고 전월세까지 전달인 9월에 미치지 못할 듯합니다.

문제는 11월인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보면 11월 또한 다시 한 단계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이 걱정되는 수준이기는 하지만,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10월 거래량이 현재까지 114건인데 이러한 속도라면 최종적으로 200건 내외가 될 듯합니다.

결국 다시 한번 매매 거래량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는데, 문제는 11월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현재까지 8건이 집계되고 있는데, 11월 중순 이후 거래량이 증가하지 않는다면 어쩌면 올해 중 가장 최악의 거래량을 기록할 듯합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10월 분당 아파트 전세 거래량이 9월보다 증가한 것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11월에도 이어 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렇게 전세 거래가 꾸준히 되면서 매물이 줄어든다면 잠실에서 부는 미풍과 합쳐져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분당구 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이번주에 큰 폭의 출렁임이 나오면서 매물 수 감소폭이 크게 나왔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수내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고, 금곡동, 정자동 및 서현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외 구미동, 분당동, 이매동 그리고 야탑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 추세를 있어오다가 이번주 살짝 꺾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 아파트 매매 매물수는 증가하고 있으나, 그 외 삼평동, 판교동 그리고 백현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또한 증가 추세를 벗어나려는 듯 감소하는 모습입니다. 

 

 

 

 

다음은 분당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이번주에 증가 추세에서 살짝 쉬어가는 듯 하지만,  아직은 이러한 추세를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과 야탑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금곡동, 분당동, 서현동 그리고 이매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외 정자동과 수내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 추세를 벗어나서 감소로 돌아서는 듯한 모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판교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으나, 운중동과 백현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이번주에는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바닥 확인 후 증가 추세를 있어왔으나 이번주 살짝 꺾이는 느낌입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서현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하고 있고, 정자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횡보하고 있습니다. 그 외 구미동, 수내동, 분당동, 이매동 그리고 야탑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월세 매물부터 광범위하게 매물 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이번주에 조금은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과 백현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판교동은 횡보, 삼평동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또한 이번주에는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번주에는 분당구 아파트 매매 매물 수와 월세 매물 수의 감소가 눈에 들어왔으며, 전세 매물 수도 이번주에는 보합이나 지역별로 감소로 돌아서고 있는 곳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수능이 있어서 어쩌면 조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수능이 끝나는 이번주 주말부터는 큰 폭의 움직임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