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 1만건 시대

by 분당청송 2024. 5. 12.
반응형

5월 초 시장은 대체적으로 조용했으나, 여기저기에서 거래 소식을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20평대 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조사하면서 거래 흔적을 정말 쉽게 확인 가능했습니다.

분당은 조용한 가운데 소신껏 매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서울소식을 들어보면 분당보다 분위기는 더 뜨겁습니다.

일부 매도 보류가 나오는 곳도 있고, 매수와 매도의 힘겨루기에서 매도 쪽으로 분위기가 많이 기울고 있습니다.

 

이제 데이터를 보면서 하나씩 숫자를 들여다보겠습니다.

4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8,646건입니다. 지금과 같은 추세를 유지한다면 4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3월과 비슷한 수준에서 최종 집계될 듯합니다.

2개월 연속 1만 건을 돌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5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894건입니다.

아직까지는 숫자에 의미를 둘 수는 없지만, 4월의 거래량 추세보다는 살짝 아쉬운 수준입니다.

다음 주 일요일이면 대략적인 경기도 아파트 5월 매매 거래량 예측이 가능합니다.

 

 

 

 

4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255건으로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최종적인 4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약 318건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 디. 어...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300건을 돌파하는 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5월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현재 14건입니다.

아직은 의미 있는 숫자는 아니지만, 그럼에도 아쉬운 숫자입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대비 증가했습니다. 최근 2주 연속 감소 추세를 이어가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분당동, 서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구미동과 정자동, 수내 도의 이매동, 야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4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백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했으나, 판교동과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고점에서 횡보하는 듯했으나, 최근 2주 연속 증가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매물 수는 최근 3주 연속 감소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로 돌아 섰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수내동과 분당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정자동과 서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구미동과 금곡동, 이매동, 야탑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의 감소추세를 벗어나서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보이고 있으나, 삼평동과 운중동, 백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추세 중이나 최근 2주 연속 보합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4주 연속 감소추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이번주에는 지난주 대비 증가로 돌아섰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과 수내동, 서현동, 이매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금곡동과 야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정자동과 분당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보이고 있습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로 돌아섰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보였으나, 삼평동과 판교동, 백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바닥권에서 등락 중이나 이번주에는 증가했습니다.

 

 

 

 

전월세 매물이 너무 없습니다.

올해 들어서 구준하게 매매 거래량이 증가 중인데, 전세가가 매물 부족으로 가격 상승이 나온다면 매매 거래량 증가와 동반해서 매매가의 상승을 이끌어 낼 수도 있습니다.

여름방학 이사철이 주목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