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매매 매물 수 감소 와 거래량의 견조한 흐름

by 분당청송 2024. 4. 28.
반응형

데이터를 만들어 놓고 글을 쓰기 전에 데이터 전체를 빠르게 확인해 봅니다.

4월 부동산 시장이 블로그에서 계속 조용하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예상보다 거래량 흐름이 좋아 보입니다.

더구나 이번주부터는 전월세 매물의 감소에 이어서 매매 매물까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제 데이터를 보면서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3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9,806건입니다.

이제 3월 아파트 매매 거래 신고가 거의 끝이난 상황이므로 지금 숫자와 비슷하게 3월은 정리될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작년 추석 전 최대 거래량을 보인 8월의 9,956건을 넘어서지는 못했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놀라운 거래량입니다.

 

 

 

 

4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기준 4,927건입니다.

5천 건을 넘는 데이터가 나오기를 지난주에 기대했지만 조금은 아쉬운 숫자입니다.

현재 기준 4,927건으로 4월 최종 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9,855건이 나옵니다.

1만 건을 넘지 못한다는 데이터인데, 예측과 다르게 1만 건을 돌파했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의 흐름 대비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의 흐름은 조금은 부진합니다.

3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보면 272건입니다.

이 수치에 따르면 3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거래량은 작년 8월의 307건은 물론이고, 9월의 296건도 넘어서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그러나 올해 들어서 꾸준하게 거래량이 증가하는데 의미를 가져 봅니다.

 

 

 

 

4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기준 114건입니다.

예측 시스템으로 4월 분당구 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269건이 나옵니다.

즉,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4월에는 3월과 비슷하거나 조금 적은 거래량을 보여 줄 것 같습니다.

그러나 4월이 현장에서 느끼기에는 3월 대비 큰 폭으로 시장이 쉬어 간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데이터 상으로는 비슷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3월에 움직이지 않았던 곳에서 4월에 움직임이 많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2022년 이후 최고점을 돌파했는데, 돌파 후 증가와 감소를 반복 중이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주 대비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이매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구미동과 금곡동, 정자동, 수내동, 분당동, 서현동, 야탑동 등 대부분 지역에서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 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백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삼평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주춤거리고 있는데, 이번주에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보였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과 금곡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정자동과 수내동, 분당동, 서현동, 이매동, 야탑동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4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판교동, 백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운중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정자동과 수내동, 서현동, 이매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금곡동과 야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분당동과 구미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3주 연속 증가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감소로 돌아 섰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판교동, 백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운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증가하는 듯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감소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보면 경기도와 분당구 모두 올해 1월부터 이어지는 거래량 증가 추이를 이어 갈 것으로 보이나, 분당구의 경우 4월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3월 수준으로 나올 듯합니다.

그러나, 최근 선도지구 관련 뉴스가 나오면서 다시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서 5월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다시 증가를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당구 아파트 매매 및 전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최근 들어서 모두 감소로 방향을 잡은 듯합니다.

특히 전세 매물 수의 감소가 심각한데, 이번주 후반부에 전세를 구하시는 분들이 시장으로 나오기 시작했으나 권해드릴 매물이 그냥 돌아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