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매매 거래량 증가 속 숨고르기 중인 부동산시장

by 분당청송 2024. 2. 25.
반응형

분당은 이번주 토요일이 휴무였으나, 휴무일이 분당과 다른 지역에서는 수요가 시장으로 많이 나왔고 거래량도 상당 수준 이루어졌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주변지역의 움직임이 분당은 다음 주 주중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해 봅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경기도 아파트 1월 매매 거래량은 7,294건으로 10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 7,318건에 비슷하게 다가섰습니다.

이러한 추세라면 1월 거래량이 작년 10월 거래량은 추월하는 것이 확실시됩니다. 그러나 경기도 아파트 1월 매매 거래량이 8천 건 돌파는 어려워 보입니다.

 

 

 

 

아래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 그래프를 보면 매매 거래량은 우측이 살짝 고개를 들고 있으나, 전세 및 월세 거래량은 감소폭이 다소 크게 나오고 있습니다. 1월도 부동산 시장이 어려웠다는 반증입니다.

 

 

 

 

아래 표는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분당구 아파트 1월 거래량을 보면 현재 175건으로 작년 10월 거래량 154건을 이미 넘어섰습니다.

그러나 200건 돌파는 현실적으로 어려워 보이고 최종적으로 180건을 살짝 넘는 수준에서 마감될 듯합니다.

 

 

 

 

분당구 아파트 1월 거래량이 175건으로 오랜만에 큰 폭의 증가를 보여 준 것과 달리 2월 거래량이 현재 16건입니다.

물론 2월 매매 거래 신고를 아직은 본격 진행하지 않았을 것이므로 큰 의미는 없으나 그럼에도 16건은 너무나 아쉬운 숫자입니다.

 

 

 

 

이제 분당구 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2주 연속 증가 중이며, 고점 확인 후 고점 아래에서 느리게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는 모습입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 분당동, 서현동 및 야탑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구미동, 수내동 및 이매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정자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전주 대비 보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7주 연속 증가 후 이번주에는 소폭 감소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판교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며, 백현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운중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전 고점 근처에서 증가와 감소를 반복 중인데, 이번주에는 전주 대비 감소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6주 연속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주에는 소폭 증가 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정자동, 수내동, 이매동 및 야탑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구미동, 금곡동 및 서현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분당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보합입니다.

 

 

 

 

판교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8주 연속 감소 후 한주 주춤했으나 다시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종, 운중동 및 백현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삼평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16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 주에는 소폭 증가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 금곡동, 정자동 및 이매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서현동과 야탑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수내동과 분당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전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5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삼평동과 백현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판교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보합입니다.

대장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11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2월 들어서는 주말마다 반짝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도 어김없이 부동산이 휴무가 아닌 지역에서 상당히 바빴고 거래도 되었다는 소식인데, 정말 거래를 하려고 결심을 했다면 주중에 시장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경쟁자 없이 천천히 고민하고 결정할 수 있는데, 주말에 동시에 나오게 되면 동일 매물에 경쟁이 붙게 되고 급하게 결정해야 하는 상황으로 전개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