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2월 아파트 매매 거래량도 순항 중

by 분당청송 2024. 3. 3.
반응형

2월부터는 주말마다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어제도 오전에는 여유가 있었으나 오후 내내 정신없이 보냈습니다.

계약도 꽤 많이 이루어진 느낌입니다.

특히 전세가격이 슬금슬금 오르고 있습니다. 5월 전세를 구하시는 분들은 조금은 일찍 움직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1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최종적으로 7,799건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 거래량은 작년인 2023년 10월의 7,321건을 넘어서는 오랜만에 의미 있는 거래량 반등을 보여 주었습니다.

 

 

 

 

2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보면 현재까지 4,185건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가 이어진다면 2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월 매매 거래량을 넘어설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설 명절 이후 아파트 매매 시장이 쉬어가면서 2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최종적으로 1월 매매 거래량에는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표는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분당구 아파트 1월 매매 거래량은 189건으로 2023년 10월 거래량 154건을 가볍게 넘어섰습니다.

작년 10월부터 이어진 거래량 부진을 탈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분당구 아파트 2월 거래량을 보면 현재까지 96건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이어간다면 분당구 아파트 1월 매매 거래량 189건을 넘을 듯하지만, 설 명절 이후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경기도와 마찬가지로 분당구 아파트 2월 매매 거래량은 2023년 10월 거래량괴 2024년 1월 거래량 그 사이 어디쯤에서 최종 정리가 될 듯합니다.

 

 

 

 

이제 분당구 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3주 연속 증가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과 수내동, 이매동 및 야탑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며, 분당동과 서현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금곡동과 정자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7주 연속 증가 후 지난주에 소폭 감소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운중동, 백현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며, 삼평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고점 부근에서 횡보하는 듯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로 돌아섰습니다.

 

 

 

 

다음은 분당구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6주 연속 감소 후 지난주에는 소폭 증가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감소로 돌아섰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 정자동, 서현동 및 야탑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수내동, 분당동 및 이매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금곡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운중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삼평동과 백현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17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 후 2주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동, 이매동 및 야탑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수내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구미동, 금곡동, 정자동 및 서현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5주 연속 감소를 있어오다가 이번주에는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과 백현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삼평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판교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1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전반적으로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시장의 활황을 가리키지는 않지만, 감소만 하던 거래량이 2개월 연속 반등을 보이고 있다는 것은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이 조금 더 활성화되어서 의미 있는 거래량을 찍어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