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2월 매매 거래량 순항 및 3월 거래량 기대치 상승 중

by 분당청송 2024. 3. 17.
반응형

주말마다 바쁘기 시작한 지가 벌써 두 달이 다돼 갑니다.

올해 2월부터는 주말만 되면 바쁘게 시장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제는 매매 및 전월세 모두 거래가 꽤 진행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부터 시장 동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경기도 아파트 2월 매매 거래량은 현재 6,692건입니다. 작년 12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 5,717건을 이미 넘어섰고, 거래량이 본격 증가하기 시작한 올해 1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 7,851건에도 바싹 다가섰습니다.

어쩌면 1월 거래량을 넘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2월 경기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기대 이상으로 나오면서, 서울 및 수도권의 시장을 확인해 봤습니다.

서울의 경우 중심지보다 외곽의 거래가 더 잘되는 현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도 시장의 주 참여 연령대가 30대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경기도를 봐도 아직은 온기가 돌지 않는 곳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움직임이 나오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만일, 3월 거래량이 작년 추석 전 거래량을 넘어서게 된다면, 이제는 시장이 움직이고 있다고 선언을 해도 될 듯합니다.

지금까지의 흐름을 보면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다음은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분당구 아파트 2월 매매 거래량은 현재 기준 168건입니다. 이 거래량은 작년 12월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 124건을 가볍게 넘어섰고, 올해 1월 거래량 193건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2월 아파트 매매 거래 신고 기간이 이제 2주가 남아있기에 1월 거래량 193건을 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분당구 아파트 3월 매매 거래량은 현재 23건입니다. 아직까지는 본격적인 거래 신고 기간이 아니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3월 말 즈음에 2월 매매 거래량을 다시 체크해 보면 대략적인 예측이 가능해집니다. 

기대하는 것은 작년 9월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 296건을 목표로 달려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제 분당구 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5주 연속 증가 중에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정자동과 분당동, 서현동, 이매동, 야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며, 구미동과 금곡동, 수내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증가했으며, 4주째 주단위로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백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삼평동과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증가했으며, 3주째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3주 연속 증가와 감소를 반복했으나, 이번 주에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분당동, 서현동, 야탑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구미동과 정자동, 이매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수내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3주 연속 감소했으나, 다시 2주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백현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며, 삼평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운중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17주 연속 감소 후 지난주에는 보합을 보였으나, 이번주 에는 지난주 대비 증가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증가 후 지난주에는 감소로 돌아섰으나 이번 주에는 지난주 대비 다시 증가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대부분의 지역인 구미동과 금곡동, 정자동, 분당동, 서현동, 이매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수내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애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 상태입니다.

 

 

 

 

판교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세를 이어 오다가 최근 감소세가 주춤했으나, 다시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백현동 아파트 월세 매우 수는 지난 주디 보합을 보였으나, 삼평동과 운중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김 소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14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걱정했던 2월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수도권 전체적으로 양호하게 나오고 있고, 3월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아직은 초반이기는 하지만, 흐름이 매우 좋습니다.

1월 반짝 거래가 아닌 지속적으로 가래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