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선도지구는 혼선이나 시장은 제 갈길을 간다.

by 분당청송 2024. 6. 30.
반응형

매수 문의는 계속 들어오고 있는데, 매매 가능한 매물이 너무 없어서 거래가 어렵습니다.

인터넷상에서 보이는 매물 중에서 심하게 이야기하면 절반 가까이는 거래 안 되는 매물일 정도입니다.

그나마도 거래된다고 해서 집을 보고 계약의사를 밝히면, 계좌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어쩌면 6월 후반부 거래량이 많이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

매수가 없어서가 아니라 매도 가능한 매물이 없어서 거래가 안 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시장 분위기를 말씀드렸고, 이제 데이터를 보면서 시장 상황을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5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0,129건으로 최종 집계되었습니다. 물론 집계가 최종 반영되는데 시차가 있으므로 몇 건이 최종적으로 추가될 수는 있으나, 현재 거래량에서 크게 많이 증가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4월 경기도아파트 거래량이 1만 건 아래로 내려오면서 시장이 다시 쉬어가는가 하는 우려가 있었으나, 5월 거래량이 다시 1만 건 이상으로 끝이 나면서 시장은 꾸준하게 상승 중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6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7,084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적인 6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13,249건이 됩니다.

안정적으로 매매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시장은 본격 상승장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분당구아파트 5월 매매 거래량은 437건으로 최종 집계되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보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00건이 넘어서면 대부분의 일반분들도 부동산 상승을 알게 됩니다.

또한 437건이라는 숫자는 2023년 거래량 고점 시의 402건을 넘긴 것으로써 의미가 있습니다.

 

 

 

 

6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서래량은 현재 392건입니다.

아직 절반도 신고가 되지 않았을 시점인데 벌써 4월 전체 거래량을 넘어서서 5월 전체 거래량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로 최종적인 6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863건이 됩니다.

이런 수준의 거래량은 거래량 폭발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립니다.

즉 분당아파트 매매 시장은 뜨거운 상황입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6주 연속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과 정자동, 야탑동, 수내동, 서현동, 분당동, 이매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이제까지 매매 매물 수 감소가 가장 크게 진행되었던 금곡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6주 연속 감소 후 한 주 쉬고는 다시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과 삼평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판교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감소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전고점을 넘어선 후 증가 또한 감소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횡보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감소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야탑동과 구미동, 수내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정자동과 분당동, 서현동, 이매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금곡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아래 그래프에서도 전세 매물 수가 바닥권을 가리키고 있지만, 실제 전세 매물 수는 심각하다고 할 정도로 적습니다.

전세 수요가 시장으로 많이 나오지 않으면서 이러한 전세 매물 부족이 이슈가 되지 않고 있는데, 천여 세대가 넘는 곳에 전세 매물이 5 ~6 개 정도가 전부인 곳이 있을 정도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증가하면서 바닥에서 완만하게 고개를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과 삼평동, 운중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며, 판교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증가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 그래프를 보면 바닥권에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7주 연속 감소했으나, 최근 들어서 그래프의 기울기가 완만해지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정자동과 수내동, 분당동, 서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야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구미동과 금곡동, 이매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주에는 증가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운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판교동과 삼평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4주 연속 급증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추세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즉, 지금이 상승장이라는 뜻이 됩니다.

아직도 상승에 대한 확신을 갖지 못하는 것은 이러한 부동산 가래 분위기가 지역별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인 듯합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중심지의 가격이 꾸준히 증가한 다는 것은 주변지도 머지않아 가격 상승 대열에 합류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