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쉬어가는 부동산 시장 20240811

by 분당청송 2024. 8. 11.
반응형

최근 2주간 분당 부동산 시장은 휴가철을 맞이해서 푹 쉬었습니다.

전화 문의만 간간히 있을 뿐 시장으로 나오는 매매 수요는 극히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서울의 경우 꾸준하게 거래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서 분당도 다시 움직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장에 움직임이 없으면 글을 쓰는 것도 정말 힘이 듭니다.

그럼에도 약속한 글을 써야 하기에 또 이렇게 책상 앞에서 데이터를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7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12,710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기도아파트 7월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14,895건이 됩니다.

휴가철에 거래 신고도 감소했을 것이므로 최종적인 7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5천 검이 넘을 것 같습니다.

 

 

 

 

8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703건입니다.

오늘이 8월 11일이기는 하지만, 부동산 거래일수로 보면 4일이 경과했습니다.

4 거래일의 거래량으로 한 달 전체의 거래량을 예측한다는 것이 의미가 없어서 이번주에는 8월 경기도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은 예측하지 않겠습니다.

 

 

 

 

아래 표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7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503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당구아파트 7월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636건이 됩니다.

현장에서 느끼는 시장 분위기는 636건의 월간 거래량을 기록할 정도는 아닌데, 6월 대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크게 감소하지 않고 있습니다.

 

 

 

 

8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4건입니다.

4 거래일 동안 4건인데, 아직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8월 거래량이 최소 7월 거래량보다는 많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11주 연속 큰 폭으로 감소 중이었으나, 휴가철이 되면서 이번주에는 지난주 대비 증가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구미동과 정자동, 이매동, 야탑동, 서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분당동과 수내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7주 연속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주에는 증가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백현동과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판교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감소 중이었은,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바닥권에서 횡보 중인데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동과 서현동, 이매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구미동과 금곡동, 야탑동, 수내동, 정자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6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모든 지역(삼평동, 운중동, 판교동, 백현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바닥에서 2주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수내동과 서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금곡동과 정자동, 이매동, 구미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분당동과 야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5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며, 운중동과 삼평동, 판교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급증 후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했습니다.

 

 

 

 

시장을 바라보는 뷰에 따라서 본격 상승이다 또는 데드켓바운스다라는 이야기가 슬슬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에 어느 것이 맞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 시장의 방향을 고민해 보시고 그 이유를 정리해 보는 습관을 기른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깊이 있는 부동산 관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