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매매 매물의 감소와 전세 매물의 증가 240728

by 분당청송 2024. 7. 28.
반응형

매번 글을 쓰면서 제목을 어떻게 뽑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시장의 움직임을 한마디로 표현하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말 그대로 쉽지 않습니다.

 

이번주 시장 흐름을 보면, 경기도 및 분당구아파트 매매 시장은 견조하게 흘러가고 있으나, 전세 시장이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목을 매매 거래량 감소와 전세 매물의 증가로 뽑았습니다. 

 

이제 데이터를 보면서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6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3,093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기도아파트 6월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13,130건이 됩니다.

지난주 예측 데이터는 13,729건이었습니다.

빠르면 다가오는 월요일부터 여름휴가에 들어가는 부동산이 많으면서 거래 신고를 서둘러서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7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7,656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기도아파트 7월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하면, 15,873건이 됩니다.

지난주 예측 데이터는 15,347건이었는데, 이렇게 예측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7월의 경우 7월 초반보다 중반으로 넘어가면서 거래량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경기도아파트 월간 매매 거래량이 15천 건이면 예년 평균 거래량 정도 됩니다.

거래량이 정상화되었다는 의미이므로 중요한 시그널입니다.

 

 

 

 

6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793건입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당구아파트 6월 최종 거래량을 예측하면, 약 799건이 됩니다.

지난주 예측 데이터에서는 820건이었습니다.

6월 중순 이후 시장이 살짝 꺾이는 분위기였는데, 이를 반영한 결과인 듯합니다.

 

 

 

 

7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287건입니다.

주 단위로 100건 이상이 꾸준하게 거래 신고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당구아파트 7월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703건이 됩니다.

지난주 예측 데이터는 629건이었습니다.

분당구 또한, 6월 중순 이후 주춤했던 시장이 7월 중순을 넘어서면서 다시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10주 연속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야탑동과 정자동, 수내동, 이매동, 서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며, 분당동과 금곡동, 구미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6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백현동과 삼평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운중동과 판교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고점 근처에서 횡보하고 있는데, 이번주에는 지난주 대비 감소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증가 후 지난주에는 보합이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구미동, 야탑동, 수내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이매동과 서현동, 분당동, 정자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4주 연속 감소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과 삼평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며, 판교동과 백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바닥권에서 등락을 하고 있는데, 이번주에는 지난주 대비 감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야탑동과 이매동, 구미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서현동과 분당동, 정자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수내동과 금곡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바닥권에서 횡보 중이었으나 최근 3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며, 백현동과 판교동, 운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급증 이후 숨 고르기 중인데 이번주에도 숨 고르기가 연장되는 소폭 감소했습니다.

 

 

 

 

이제 경기도 및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걱정할 것이 없어 보입니다.

견조한 흐름이 지속되면서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오름폭이 적었던 지역으로 매수세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집을 매수할 때 이렇게 오름폭이 적은 곳으로 찾아가는 것은 좋으나, 지역 특성을 잘 판단해야 하며, 가능한 한 가격이 좀 올랐어도 인기 지역으로 가급적 상급지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금 사정에 맞춰서 상대적으로 덜 오른 곳으로 들어간다면, 시장의 흐름이라는 것은 변하지가 않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상대적으로 흐름이 약하게 나올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매수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