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아파트 소개

분당 6 억 갭 아파트 매물 정리(2022년 9월)

by 분당청송 2022. 9. 23.
반응형

앞 포스팅에서 분당 3 억대 갭 아파트 및 4 억대 갭 아파트 매물을 정리해드렸습니다.

이어서 분당 5 억대 갭 아파트 및 6 억대 갭 아파트 매물 정리입니다.

 

1. 분당 부동산 시황


시장이 이렇게 쉬고 있을 때는 실거주분들의 움직임은 전무합니다.

움직임이 빠른 투자자분들의 매수 문의가 지난주부터 간헐적으로 들어오고는 있는데 아직은 행동으로 나서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장의 모습을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매크로 과잉의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그 어떤 국민들보다, 심지어 미국 국민들보다 미 연준의 움직임을 잘 알고 있는 곳은 우리나라뿐인 듯합니다. 

신호와 노이즈라는 책을 읽기도 했지만, 지금은 노이즈가 신호를 삼키고 있는 현상을 보는 듯합니다.

지금 우리나라 또는 미국의 시스템 위기를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스템 위기가 오려면 먼저 은행이 무너져야 합니다.

미국도 그렇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현재 은행들의 위기 준비는 역대 어느 때보다 과잉이라고 할 정도로 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환율만 해도 그렇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몇몇 나라의 문제로 환율이 1,400원을 넘었다면, 저도 제2의 IMF를 걱정하는 글을 올렸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환율 상승이 우리나라의 문제로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한마디로 달러의 이상 강세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럽이 지금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러한 영향이 달러 강세를 설명하고는 있지만 지나친 듯한 느낌입니다.

달러 강세도 이제 곧 대세 천정을 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분당 부동산은 지금 너무 조용합니다. 

무서울 만큼 조용해서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작년 하빈기 추선 전후부터 시장이 급격하게 식었었는데, 올해는 대선의 영향으로 3, 4월 반짝 상승 후 지금까지 내내 조금씩 상황이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더 어려워질 수 없을 만큼 시장이 어렵습니다. 

그냥 시장이 죽었습니다. 

이제야 정부에서 규제지역 해제를 한다느니 하는데, 이렇게 시장이 꺾이면 백약이 무효가 됩니다. 

시장이 꺾이기 전에 선제적으로 규제를 해제하기를 바랐는데 아쉽습니다. 

부동산에 관해서 이명박 정권 2기가 될까 봐서 걱정했는데 역사는 이번에도 다르지 않게 흐르려나 봅니다.

 

2. 매매 및 전세 매물 정리

급매물이 나오면서 매매와 전세 갭이 일부 줄어들기는 했지만, 전세가도 같이 하락을 하면서 매매와 전세 갭이 크게 줄어들지는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시장에 선혈이 낭자한 모습입니다. 

초 급매의 경우 중대형에서는 저가보다 2억 가까이 하락한 가격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실거래가 최고가와 비교를 하면 3억 가까이 하락한 급매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과 같은 시장 분위기에서는 초 급매에 대해서 추가 네고도 가능해 보입니다. 

최고가 대비 3억 정도 하락한 가격으로 매수를 한다면, 적어도 당분간은 최저가에 매수를 한 것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는 시장의 움직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격 하락의 시작이라면 지금 매수는 초급매라고 하더라도 조금은 이른 느낌입니다. 

시장 자체의 문제가 아닌  외부의 문제로 이렇게 긴 시간 눌려 있게 되면 외부 영향이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이 약해지는 시기가 되면 부동산 시장은 폭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2000년 초반 상승장에서도 1년 6개월의 긴 조정 후 2005년과 2006년 2년간 부동산이 미친듯한 상승을 했었습니다. 

물론 지금이 그때와 상황이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여전히 공급이 부족한 상태에서 이렇게 긴 시간 시장이 눌려 있는 것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긴 시간 조정 후의 모습에 대해서 이번에는 다르다고 이야기해야 할지 이번에는 다르다는 말이 위험하다고 해야 할지 그 결과는 결국 온몸으로 겪고 나서야 알게 된다는 게 슬픕니다. 

 

요즈음 같으면 이러한 갭 매물 정리를 쉬고 싶습니다. 

그래도 한분이라도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이 계실 것을 생각해서 오늘도 또 이렇게 글을 씁니다.

구미동 아파트 6억대 갭을 보면 무지개마을의 경우 49평, 51평, 59평까지의 중대형 평형도 6억대 갭으로 매수가 가능합니다.

까치마을의 경우는 32평 및 38평이 6억대 갭으로 매수 가능한 매물입니다.

 

금곡동 아파트 6억대 갭을 보면 32평과 38평에서 6억대 갭으로 매수 가능합니다.

 

자동 아파트 6억대 갭 매물은 먼저 정든 마을의 경우에는 48평 및 58평까지 매수가 가능합니다.

상록마을은 32평까지가 6억대 갭 영역으로 들어오며, 한솔마을은 59평까지 6억대 갭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수내동 아파트 6억대 갭을 살펴보면 양지마을 아파트는 38평 및 39평까지 가능하고, 파크타운 아파트는 32평과 일부 37평이 가능합니다.

푸른 마을 아파트의 경우는 60평까지 6억대 갭으로 접근 가능한 매물이 있습니다.

 

분당동 아파트 6억대는 샛별마을의 경우 38평까지, 장안타운의 경우는 58평까지 접근 가능합니다.

 

서현동 시범단지 아파트 6억 갭은 우성 32평을 제외하면 20평형대 가지 가능합니다.

서현동 효자촌 마을을 보면 60평까지 거의 전평형이 6억대 갭 안으로 들어옵니다.

 

매동 아파트 6억 갭입니다. 32평까지 접근 가능하나 이매촌 마을 삼환아파트의 경우 43평도 6억대 갭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아름마을은 두산 삼호 31평을 제외하면 20평 형대가 갭 6억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야탑동 아파트는 거의 대부분이 6억대 갭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