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국지적 과열 양상을 보이는 분당

by 분당청송 2024. 6. 2.
반응형

분당 10평형대 아파트와 20평대 초반까지는 매수가 뜨겁게 붙고 있습니다.

일부 20평 중후반 및 30평 대도 거래가 되기는 하지만, 10평형대의 분위기는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선도지구 활동에 앞서가는 단지 위주로 해서 매수가 들어오고는 있으나 갭투 금액 3 ~ 4억 미만으로 접근을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어서 매수 범위가 상당히 제한됩니다.

 

이제 분당은 3억 원으로는 갭투 들어갈 단지가 없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는 한두 단지가 있기는 하지만, 투자 가치 등등을 따졌을 때 강력 추천하기에는 뭔가 아쉬운 부분이 있는 곳입니다.

 

이제 데이터를 보면서 시장 상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아파트 매매 및 전월세 거래량입니다.

4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9,793건으로 최종 확정 되었습니다. 데이터 정리 과정에서 숫자가 일부 변경 될 수는 있지만, 1만 건을 돌파한 3월 대비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다시 1만 건 아래로 내려온 것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5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5,979건입니다.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최종적인 5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9,041건으로 4월보다 감소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러나, 5월 후반 들어서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경기도 여러 지역에서 증가했었기 때문에 다시 1만 건 돌파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분당구아파트 4월 매매 거래량은 315건으로 최종 집계되었습니다.

그렇게 기다리던 300건 돌파인데, 시장에서 체감상으로 느끼는 것보다는 거래량이 상당히 많은 수준입니다.

분당 4월이 그렇게 거래량이 많았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었습니다.

 

 

 

 

5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기준 160건입니다.

현재 데이터로 5월 분당구 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291건으로 다시 300건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그러나 5월 후반의 분당 아파트 매매 분위기는 뜨거웠기에 300건을 훌쩍 넘는 거래량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폭이 크게 나오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금곡동과 정자동, 분당동, 서현동, 야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구미동과 수내동, 이매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아래는 분당구 금곡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 그래프입니다.

선도지구에 앞서가는 블록이 있는 지역은 아래와 같이 매매 매물 수가 급감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거래되어 사라지는 매물이 있기도 하고, 거래 취소로 시장에서 사라지는 매물도 상당 합니다.

이렇게 매물이 급감하면서 거래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6주 연속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로 돌아 섰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운중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판교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백현동과 삼평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가 이어지지 못하고 횡보하는 듯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감소 중이었으나, 이번주에는 지난주 대비 증가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정자동과 야탑동, 수내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구미동과 금곡동, 분당동, 서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이매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운중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삼평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백현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감소세가 주춤했으나, 다시 감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3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이매동과 서현동, 수내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금곡동과, 정자동, 구미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그 외 야탑동과 분당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계단식으로 감소 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이번주는 지난주 대비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운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며, 판교동과 백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보합을 보이면서 감소 추세가 꺾이는가 했으나, 이번주에는 다시 감소하고 있습니다.

 

 

 

 

매매 거래가 소액 갭으로 접근 가능한 매물부터 이루어지고 있으나, 가격이 상승하면서 갭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보통 상위 평형으로 매수가 번져나가는데 아직까지는 중대형 평형에 매수 바람은 불어오고 있지 않습니다.

서울의 경우 매매가 잘 되고 있다는 소식인데, 분당은 아직은 국지적으로만 과열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