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매매는 쉬고, 전월세는 움직이고 250706

by 분당청송 2025. 7. 6.
반응형

강력한 대출규제로 시장이 많이 조용해졌습니다.

그럼에도 규제 4일 차부터는 소형평형에 국한된 기는 하지만 매수 문의가 다시 들어오기 시작하고 일부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으로 나와서는 대뜸 급매물이 나오지 않냐고 질문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제 겨우 1주일이 지나가고 있는데, 벌서 급매물이 나올 상황 아닙니다. 신문 방송을 그대로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문이나 방송의 경우 시장 상황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매체가 원하는 내용을 내보내는 것입니다.

아직까지도 신문이나 방송을 믿는다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매도 매물이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물 중에서는 시장이 뜨거울 때 매도 보류에 들어간 매물입니다.

그런 매물을 보면 조금은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시장이 다시 움직인다면 매도가 가능하지만, 몇 개월 쉬어간다면 매도 가능기간을 넘길 수도 있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준비된 데이터를 보면서 시장 상황을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6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개량은 현재 14.053건입니다.

이 데이터로 6월 경기도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19,346건입니다.

예측데이터를 보면 12,353건에서 시작해서 매주 꾸준히 증가하던 예측값이 이번 주에는 살짝 감소했습니다.

6월 중순부터 시장 열기가 꺾이는 것을 느낀 그대로인 듯합니다.

 

 

 

 

7월 경기도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337건입니다. 아직은 너무 빠르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 데이터로 7월 경기도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17,178건이 됩니다.

경기도는 6억 한도 대출 규제에도 시장이 크게 영향받지 않고 있는데, 서울과 경기도 주요 지역의 매수가 약해지면결국은 경기도 전체로 그 분위기가 퍼기게 됩니다.

 

 

 

 

아래 표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입니다.

분당구아파트 6월 매매 거래량은 현재 891건입니다. 이미 올해 최대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 데이터로 6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1,442건이 됩니다.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 또한 717건에서 매주 매매 거래량 예측치가 증가하면서 지난주에는 1,639건까지 증가했었으나, 이번 주에는 지난주 대비 예측치가 감소했습니다.

이는 마찬가지로 6월 중순 이후 시장 열기가 다소 가라앉으면서 나오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7월 분당구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현재 1건입니다. 아직은 데이터로의 신뢰성이 낮기는 히지만, 이 데이터로 7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을 예측해 보면, 약 98건이 됩니다.

7월 분당구아파트 최종 매매 거래량이 예측치인 98건보다는 많겠지만, 6월 대비 절반가까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분당구아파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분당구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12주 연속 감소하면서 감소폭이 크게 나왔으나, 이번 주에는 증가로 돌아 섰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정자동과 구미동, 이매동, 야탑동, 수내동, 서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며, 금곡동과 분당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1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운중동과 백현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판교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대장동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보합을 유지했으나, 이번 주에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분당구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최근 3주 연속 증가 중이었으나, 이번 주에는 감소로 돌아 섰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정자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금곡동과 구미동, 이매동, 서현동, 수내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그 외 분당동과 야탑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지난주 대비 보합입니다.

 

 

 

 

판교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과 운중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백현동과 삼평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당구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최근 2주 연속 감소했으나, 이번 주에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동과 금곡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으나, 야탑동과 구미동, 정자동, 서현동, 수내동, 이매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습니다.

 

 

 

 

판교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감소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판교동, 운중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증가했으나, 백현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했습니다.

대장동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2주 연속 보합을 유지했습니다.

 

 

 

 

이번 규제는 시장이 쉬어가려는 타이밍에 나왔습니다.

이것이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줄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제 시장은 전세가의 향방에 따라서 그 움직임이 결정될 가능성이 큽니다.

너도나도 매매로 돌아서면서 전월세 시장은 멈추다시피 하면서 전월세 매물의 극심한 부족 상황에서도 전월세 가격을 크게 밀어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제 매도가 눌린다면 다시 전세 시장이 살아날 가능성이 크고 이렇게 전세 가격이 상승한다면 전세와 매매 갭이 줄어들면서 투자자의 유입을 쉽게 해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다시 시장과 정부 규제 간의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