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 부동산 시황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 및 매물 수 변화 20230730

by 분당청송 2023. 8. 1.
반응형

매주 일요일 올려드리고 있는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 및 매매, 전월세 매물 수 변화입니다.
휴가로 인해서 이틀 늦게 올려 드립니다.

 

분당 아파트 간단 시황을 말씀드리면,

휴가철에 들어가면서 분위기는 더더욱 조용해지고 있지만, 거래량은 크게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는 분당구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7월 31일 기준으로 데이터를 뽑았기 때문에 6월 매매 거래는 신고가 모두 완료된 상황입니다.

분당구 아파트 5월 매매 거래량은 400건이었습니다.

이번에 매무리된 6월 분당구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380 건입니다.

물론 앞으로 몇 건 정도는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6월이 5월 대비 부동산 시장이 쉬어 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380건이면 체감적인 느낌보다는 많은 거래량입니다.

7월 또한 5월 거래량보다는 적을 것 같지만, 그렇게 많이 줄어들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1월부터 5월까지 빠르게 거래가 되고 6월 과 7월을 최대 거래량인 5월과 큰 차이 없이 부동산 시장이 쉰 것이라면 이후 다시 움직임이 나올 때는 거래량이 상당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 우측의 매매 그래프에서 보듯이 한두 달 오르고 한 달 쉬어가는 그림이 반복되면서 꾸준하게 거래량이 증가할 것을 기대해 봅니다.

 

 

 

다음은 분당구 아파트 매매 및 전월세 매물 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분당 아파트 매매 매물 수 변화입니다.

전고점 돌파 후 쉽게 매물 수가 증가하지 못하고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면서 완만하게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매매 매물수 변화를 확인해 보면,

수내동과 이매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증가를 하고 있으나 그 외 지역의 경우에는 횡보 또는 감소를 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조금씩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판교 각 지역별 매매 매물 수 변화를 보면, 삼평동과 백현동에서 매매 매물 수가 증가를 하고 있고 그 외 지역은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매매 매물 수는 추세적으로 증가를 하고 있고, 한동안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분당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변화입니다.

전세 매물 수는 최근 가파르게 감소를 이어가다가 감소세가 주춤거렸습니다.

그러나 다시 감소를 시작하려는 듯 한 모습입니다.

실제 현장에서도 전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세 매물이 쌓이지가 않고 있습니다.

전세 가격은 바닥에서 1억 원 이상 상승 후에 비수기로 접어들면서 최근에는 더 이상 가격이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구미동, 수내동 분당동, 이매동, 야탑동에서 전세 매물 수가 감소를 하고 있으며 그 외 지역에서는 횡보 또는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전세 매물 수 또한 꾸준하게 감소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수기로 접어들면서 감소 기울기가 완만해졌지만, 계속 감소세는 이어 갈듯 합니다.

판교 각 지역별 전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판교동에서 전세 매물이 증가를 하고 있으나 그 외 지역의 경우 감소를 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전세 매물 수는 계속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신축 프리미엄으로 높게 형성되었던 전세 가격이 크게 하락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렇게 매물이 쌓이면서 가격 하락이 어느 정도 나오게 되면 다시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매물도 감소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분당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입니다.

분당 아파트 월세 매물 수가 최저점을 경신하면서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비수기이나 월세 매물 문의는 그래도 꾸준합니다.

이러한 분위기가 반영된 것 같습니다.

분당 각 지역별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분당동과 야탑동에서 아파트 월세 매물 수가 증가를 하고 있으나 그 외 지역에서는 횡보 또는 감소를 하고 있습니다.

 

 

 

판교 아파트 월세 매물 수도 마찬가지로 지속 감소를 하고 있습니다.

기울기가 다소 완만해졌지만, 시장에서의 월세 매물은 비교적 거래가 잘되고 있습니다.

판교동과 운중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는 감소를 하고 있으나 그 외 지역에서는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대장동 아파트 월세 매물 수 변화를 보면 매물 수 증가 기울기가 다소 완만해졌지만, 아직은 추세적으로 증가의 범위에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거래량이 급증을 하면서 매매가 및 전월세 가격의 상승이 동반되었습니다.

작년 10월 11월에 이 가격이라면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를 내라고 말씀을 자주 드렸었는데, 이제는 바닥에서 평형에 관계없이 대부분이 1억 원 이상 상승을 했습니다.

특정 단지에서는 최고가와 차이가 없을 정도로 매매가가 상승을 했습니다.

노후도시 특별법이 빨리 나오기를 기대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