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아파트 매물정리

분당 10억으로 입성하기 202303

by 분당청송 2023. 3. 22.
반응형

10억으로 매수 가능한 분당아파트 급매물 정리입니다.

처음에 이 자료를 시작할 때 10억 근처의 매물로 시작을 했는데, 이번 부동산 조정에서 7억대까지 하락한 곳이 많습니다.

다시 10억대로 정리하려다가 가격의 흐름을 기록한다는 생각으로 10억대가 추가로 생기는 평형대만 추가하면서 계속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10 억대면 분당 아파트 기준으로 보면 20평 형대가 대부분입니다.

매물을 모두 정리 후에 한 달 전에 정리했던 자료와 비교를 하는데, 이번에는 각 마을별로 분위기가 많이 다릅니다.

급매가 추가로 나오고 가격도 밀리는 곳이 있는가 하면,

급매가 소진되면서 11억대 이상으로 가격이 올라간 곳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마을 중에서 가격이 하락을 하고 있는 곳을 보면

무지개마을과 샛별마을, 효자촌 마을이 있었고, 정자동과 수내동의 경우에는 해당 동의 모든 마을에서 급매물이 증가했고 가격 또한 밀리고 있었습니다.

 

즉, 분당의 소형평형 아파트의 가격이 다시 살짝 밀리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거래가 되다가 시장이 쉬고 있는 기간이 겨우 한 달 정도인데도 이렇게 가격이 밀리는 것은 직전 거래가 그렇게 활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실거래가 최고가 대비 매매 최저가의 하락률을 보면 20% 초반대가 많으나, 20% 후반대도 꽤 됩니다.

이렇게 30% 가까이 하락한 매물은 리스크가 상당히 제거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서현동 시범단지와 수내동 파크타운에도 이러한 매물이 있는데, 

누군가에게는 좋은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작년 연말에 그렇게 잡아야 한다고 외쳤던 매물에 대해서 지금에 와서 안타까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지금에서야 그 가격이면 무조건 산다고 하시는데, 다시 그 가격이 나오려면 6개월 이상의 긴 침체가 이어져야 합니다.

 

앞으로 다시 그런 기회가 올 수도 있지만, 그런 기회가 온다면 이때의 시장 분위기는 끝을 모르는 하락의 기운이 넘칠 때입니다.

과연 이러한 분위기에서 과감하게 매수가 가능한 분이 얼마나 계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장이 더 내린다는 분위기가 시장에 넘쳐야 급매도 나오고, 가격 네고도 잘됩니다.

이제 바닥이라는 생각이 더 많게 되면 가격을 올리거나 네고는 불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